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카콜라 전망, 역사, CEO

by 생활지식플러스 2023. 4. 2.

코카콜라 전망

코카콜라는 음료수 산업에서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 중 하나이고, 전 세계적으로 대중적으로 인기가 매우 높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건강 음료수 등의 대안적인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코카콜라와 같은 탄산음료 시장은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이 발생하면서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그러나 코카콜라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혁신적인 제품 출시 등을 통해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건강한 음료수 제품인 '코카콜라 제로 슈가'나 '코카콜라 에너지'를 출시하는 등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로 인식됨으로써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미래에는 코카콜라가 혁신적인 제품과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탄산음료 시장이 축소되면서 코카콜라도 다양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야 할 것이다.

코카콜라 역사

코카콜라의 역사는 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약사인 존 S. 퍼먼트가 처음으로 제조한 음료수로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약용으로 판매되었지만, 빠른 시간 내에 인기를 얻어 대중적인 음료수로 자리 잡았다. 그 후, 토마스 엡슨이 이 음료수의 판매를 여러 방면으로 확장시켜 세계적인 음료회사로 성장시켰다.코카콜라는 초기에는 코카 추출물과 커피나 콜라의 향을 강하게 담은 음료수였으나, 현재는 설탕, 인공 감미료, 탄산 등의 원료로 만들어지는 탄산음료이다. 또한, 코카인 성분이 있던 원료는 1903년 이후부터 사용되지 않게 되었다.코카콜라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세계 200개 이상의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제는 매우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 확장을 통해 음료수 외에도 스낵, 생수, 주스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성장하고 있다. 자세한 역사는 이렇게 진행된다 1886년: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약사인 존 피덜러가 '코카콜라'라는 탄산음료를 발명했다 1892년:코카콜라 주식회사가 설립되어 상장되었다 1899년:코카콜라가 국제적인 확장을 시작했다1915년:코카콜라가 국내 생산을 시작했다 1928년:코카콜라는 미국의 각 지역마다 생산 시설을 지으며 생산 및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함 1941년-1945년:제2차 세계대전 중 코카콜라는 아메리칸 패트리어티즘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 1960년대:코카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1970년대:코카콜라가 새로운 제품과 광고 캠페인을 통해 성장을 이어간다 1980년대:코카콜라가 '새로운 코크'를 출시했으나 실패하여 '클래식 코크'로 다시 돌아옴 1990년대:코카콜라가 전 세계적인 광고 캠페인과 스포츠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여 성장 2000년대:코카콜라가 건강한 제품과 환경 보호를 강조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변신 현재 코카콜라는 전 세계에서 매년 수조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매년 수억 개의 음료수를 판매하고 있다

코카콜라 CEO

코카콜라의 CEO는 회사의 설립 이후 다양한 인물들이 맡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인물은 로버트 고이즈 이다. 고이즈는 1980년대부터 1997년까지 코카콜라의 CEO로 있었으며, 코카콜라 회사를 세계적인 음료수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고이즈는 대표적인 CEO 중 한 명으로, 지속적인 혁신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확장 전략 등을 추진하여 코카콜라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였다.고이즈 이후에는 다양한 인물들이 CEO로 있었다. 1997년부터 2000년까지는 M. 도거트 맥머피가 CEO를 역임했고, 2000년부터 2004년까지는 다음 CEO인 E. 네버트 니콜스가 이끌었다. 이후, 2004년부터 2008년까지는 M. 네오 스킵 드래크가 CEO를 역임하였으며, 2008년부터 2017년까지는 앨런 더매쉬가 CEO를 역임했다 현재 코카콜라의 CEO는 2021년 5월부터 취임한 자메즈 쿼이미이다. 쿼이미는 영국에서 출생하였으며, 맨체스터 대학교에서 물리학 학사 학위와 막스웰 방사선 물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 후, 코카콜라에 합류하여 경영 분야에서의 경력을 쌓았다.2015년에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 총괄 책임자로 임명되었고, 이후 2017년 5월부터는 전 세계 CEO로서 코카콜라를 이끄고 있다. 쿼이미는 지속 가능한 경영과 혁신을 강조하는 경영 전략을 내세우며, 새로운 제품 출시와 디지털 마케팅 등을 추진하여 코카콜라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