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전망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소프트웨어 기업 중 하나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속적인 혁신과 다양한 인수합병을 통해 성장하며, 이런 노력이 기업의 전망을 높이고 있다.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클라우드 컴퓨팅,인공지능,인터넷 보안 등의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확대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는 아마존과 경쟁하며 Azure와 같은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여 기업 및 개인 사용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인수합병을 통해 새로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 개발사인 배필드와 인수계약을 체결하며 게임 산업 분야에 진출했고 이 외에도 LinkedIn, GitHub, Nuance Communications 등의 기업을 인수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미래의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다 따라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볼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역사
마이크로소프트는 1975년에 빌 게이츠와 폴 앨런에 의해 미국 워싱턴 주 레드몬드에서 창립되었다. 초기에는 알티어베이식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개발하여서 판매하는 기업으로 시작했다.1980년대에는 MS-DOS와 같은 운영체제를 개발하며 IBM과의 계약을 맺어서 운영체제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고 이를 계기로 마이크로소프트는 PC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며 급속한 성장을 이뤘다 1990년대에는 Windows 운영체제를 출시하여 PC 시장에서 더욱 성장했고 인터넷 분야에서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MSN 등을 출시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했다 2000년대에는 Xbox 게임 콘솔을 출시하고 2001년 Windows XP, 2006년 Windows Vista, 2009년 Windows 7, 2012년 Windows 8, 2015년 Windows 10 등을 출시한다 이 외에도 Microsoft Office, Microsoft Surface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며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빌 게이츠는 창립 이후에 회사를 이끌어 나가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가와 철학가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직을 물러나서 비영리 단체인 빌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을 운영하며 세계적인 청소년 문제 해결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Azure를 출시해서 성장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창업 이래에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소프트웨어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다.
마이크로소프트 CEO
마이크로소프트의 현재 CEO는 사티아 나델라이다. 나델라는 2014년 2월에 스티브 발머의 후임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CEO로 임명되었다.나델라는 1967년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출생했으며, 인도의 마드라스 대학교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하였다. 이후에는 미국의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 및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나델라는 마이크로소프트에 합류하기 전에는 Sun Microsystems와 Mckinsey & Company에서 일한 경력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합류한 이후에는 기업의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 주력하며, Azure의 성장을 이끌어내면서 회사의 경제적 성과를 크게 끌어올리는데 성공하였다. 나델라는 또한 인공지능 및 기계 학습 분야에 대한 관심과 지식이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를 인공지능 기술의 선도 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번외로 마이크로 소프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인 빌 게이츠에 대해서도 간단히 소개하겠다 빌 게이츠는 1955년 미국 시애틀에서 태어난 컴퓨터 엔지니어이자 비즈니스맨이다. 그는 마이크로소프트 의 창립자 중 한 명으로, PC 운영 체제 시장을 지배하며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빌 게이츠는 어린 시절부터 수학과 과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13살 때는 개인용 컴퓨터에 대해 알아보고 있었다.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컴퓨터 산업에 뛰어들었다 1975년 마이크로소프트를 함께 창립해 MS-DOS와 Windows 등의 운영 체제를 개발했다 게이츠는 업계에서는 창업자로서의 비전 교묘한 비즈니스 전략 그리고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기술적인 지식으로 유명하다 그는 인터넷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다양한 컴퓨터 프로그램들을 출시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를 급성장시켯고 1990년대 후반에는 세계 최고의 부자로 선정된다 그러나 최근에는 빌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을 운영하면서 전 세계적인 의료,교육,청소년 문제 등을 해결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COVID-19 대응을 위한 기부와 백신 생산에 직접 참여하는 등 세계적인 자선가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댓글